회사 업무를 하다 보면
제 멋대로 수정하기 힘든
양식들이 많이 있는데요.
회사 양식은 내버려 두고
우리만의 새로운 시트를 만들어서
데이터를 가공해 보고자 합니다.
다음과 같은 데이터가 있을 때,
셀 병합을 해제하고
빈 셀을 채워보겠습니다.
1. 우선, 범위를 선택하고
[ 홈 ] 탭
→ [ 찾기 및 선택 ]
→ [ 이동 옵션 ] 클릭
→ [ 빈 셀 ] 체크 후 확인
2. 그 상태에서
' = ' → '↑' → ' Ctrl + Enter '
순서대로 입력해줍니다.
여기서 문제가 없으면
끝내시면 되고요,
저는 엑셀 최신 버전이라 그런지
서식을 그대로 복사해와서
숫자로 적혀있는 열들이
날짜 형식으로 채워져 버렸어요.
이런 경우에는
일단 ' Ctrl + Z ' 로 돌아간 뒤에
날짜의 첫 부분을 수동으로
입력한 다음 다시 하면 됩니다.
※ 주의사항
최대한 '텍스트 형식'은 피해 주세요.
아래처럼 ' = A2 '의 수식이
텍스트로 채워지게 됩니다.
◎ 플러스 Tip ◎
조금 더 빨리 하고 싶다면
[ 이동 옵션 ] 을
리본 메뉴 모음에 추가해줍시다.
이제 마음껏 필터를 걸 수 있겠죠?
이상으로 빈 셀들을
한 방에 채우는 방법에 대해
알아보았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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